본문 바로가기

영상편집

다빈치 리졸브 16 쉬운 초보용 사용법 14 (배경음악 연결하기)

2020/04/06 - [분류 전체보기] - 다빈치 리졸브 16 쉬운 초보용 사용법 13 (얼굴 모자이크 처리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주 간단한 거 알려드릴게요.

그냥 저도 하다보니 이렇게 해도 되겠다? 하는 생각이 들어서 강좌보다는 공유해드리고 싶어서 포스팅하고 있어요.

영상을 만들다 보면 배경음악이 항상 내 영상길이와 딱 맞지 않아요.

 

2020/01/29 - [영상편집] - 다빈치 리졸브 16 쉬운 초보용 사용법 6 (배경음악 넣기, bgm구하기)

전제 bgm 구하기에서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지만 생각보다 정교한 작업이고 시간도 많이 들어요.

 

그렇지 않았나요? ㅎㅎ

 

요새 영상 만드는 게 점점 귀찮(?)아 지기 시작하자 계속 편한 방법을 찾고있어요.

단축기도 조금은 손에 익어가고 있고요.

 

노래를 연결하고자 해도 내가 마음에 드는 노래가 연결이 잘 안 되는 노래일 수 있어요.

반복된 음악이 잘 없거나.. 그런 경우가 그렇죠.

 

그럴 때 이렇게 해보시는 거 어떠세요?

물론 정교하지 않아 이상할 수 있지만 들어보시고 괜찮으면 사용하셔도 될 것 같아요.

 

어때요? 이 부분 딱 보자마자 감이 오시나요?

 

노래를 그냥 아무 데서 연결을 대충 해요. 물론 조금 비슷한 곳에서 하면 더 좋겠지요?

저는 그냥 두 개의 노래를 연결해서 동영상의 끝과 노래의 끝만 맞추고 합쳐버렸어요.

 

노래를 위아래로 배치하고 아주 길게 fade out? 정확한 명칭을 모르겠네요.

아무튼 그 기능을 사용해줬어요.

 

두 개의 노래를 하나는 점점 소리를 줄이고 하나는 점점 늘리고 그렇게 해서 조화롭게 어느 순간 노래가 바뀌는?

사기를 쳐봤습니다.

 

전에 올려드렸던 것보다 훨씬 시간이 절약되고 간단하죠?

 

완성 영상 한번 보시고 이상한 점 있는지 봐주세요~

이 정도는 용납할 수 있다~ 싶으시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쿠첸 밥솥 이유식(쿠쿠 내열유리와 비교)

하율이네 | 처음에는 10인용 쿠쿠로 내열유리를 이용해서 밥솥 이유식을 시작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양이 너무 작아서 3인용 쿠첸에 한 가지를 4끼씩 만드는 걸로 정착했어요. 꼭 3일치씩 만들란 법은 없잖아요? 훨씬 간단하고 편해졌어요. 큐브만 만들어 좋으면 정말 간단해요.

tv.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