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생을 다하는 S-more카드 (굿바이 에스모어)

자는 지금은 단종되었고 그 당시에 매우 핫했던 신한카드의 S-more카드를 소유하고 있다.

이 카드는 더이상 재발급 및 연장이 되지 않는다. 나의 카드도 2020년 1월을 마지막으로 생을 마감한다.

 

 

 

유의사항에 생을 마감했다고 써있다. 흑흑..

 

이 카드의 혜택은 아래와 같다.

 

잘가는곳 '1~5%' S-MORE포인트 적립

  • 백화점 : 롯데백화점 / 현대백화점
  • 홈쇼핑 / 온라인몰 : CJ오쇼핑 / Cjmall
  • 해외사용 : 해외 가맹점 일시불 이용 금액

어디서나 '0.2~2%' S-MORE포인트 적립

  • 국내 어디서나 이용한 일시불 금액(지방세 제외)

주유소에서 '60원/ℓ' S-MORE포인트 적립

  • S-OIL / 현대오일뱅크 60원/ℓ 적립
    (주유사별 월2회 / 20만원 한도 각각 적용, LPG제외)

연 '1~4%' 포인트 이자 지급

  • 신한은행이나 신한금융투자 포인트통장을 개설하면
  • 기본이율: 연 1.0% 적용

 

이 중에서도 포인트 이자 지급때문에 단종되었었다.

그 당시 저금리 시대에 4%의 이자는 획기적이었고 사람들은 너나할 것 없이 발급받았다.

이 카드는 결국 신한카드에 적자를 안겨주었고, 결국 생을 마감하게 된 것이다.

 

나는 이 신한카드를 10년정도 이용하였다.

그리고 그동안 에스모어포인트를 차곡차곡 모아서 쓰지않고 포인트통장에 다 넣어놨다.

아마 나와 같은 사람들은 기본 500만원 이상 포인트통장에 가지고 있을 것이다.

 

며칠전 상담원에게 교체발급 대상이라며 다른 카드로 교체하라는 전화를 받았다.

다른 신한카드를 사용하고 있기에 딱히 교체발급 하고싶지 않아 그냥 하지 않겠다라고 하고 끊으면서 두 가지 궁금한점을 물어보았다.

 

** 카드가 해지되면 통장도 해지되는가?

  - NO 통장은 유지되지만 이제 에스모어포인트가 생성되지 않으므로 더 이상 입금할 수 없다.

** 카드가 해지되도 연이율 4%는 유지되는가?

  - 그렇다.

 

카드가 해지되도 통장은 유지되고 통장의 이자도 유지된다. 

그래서 비상금으로 갖고는 있지만 당분간 인출할 생각이 없어 그대로 두고 있다.

카드가 해지되기 전에 가지고 있는 마이신한포인틑를 다 에스모어포인트로 전환해서 통장에 넣어두어야겠다.

 

 

내 비상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