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아이허브 현금화 방법 및 Government ID 특별아이디 (Feat. 계좌 등록)

 

아이허브 현금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우선 대부분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에서 타고 넘어오시는 분들이실 텐데요.

혹시 그렇지 않으신 분들(바로 검색해서 이글로 들어오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먼저 봐주셔야 합니다.

 

 

 

아이허브 현금화와 바뀐 계좌 송금 방법(feat. 추천포인트, Government ID)

오늘은 아이허브 현금화 Government ID, 특별 ID가 무엇인지 그리고 계좌로 받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

blog.naver.com

이 글은 현금화하는 방법 두 번째 포스팅입니다.

 

회원 계정 인증까지 모두 완료하셨나요?

 

귀하의 카드 요청이라며 무슨 카드를 얘기하는데 저는 노땡큐 하고 계좌로 받겠습니다.

우측에 전송 방법을 추가하십시오라는 메뉴를 눌러주세요.

 

새 이체방법 추가에 보면 전자송금이라는 방법이 나옵니다.

전자송금을 선택해야 계좌로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송금으로 이체방법을 추가하겠다고 하면 위와 같은 내용을 입력하라고 합니다.

 

일단 은행 식별코드라고 SWIFT코드가 있어요.

저의 경우 애드센스를 이미 제일은행에서 송금받고 있기 때문에 같은 계좌로 하려고 제일은행을 선택했어요.

 

제일은행의 SWIFT코드는 SCBLKRSE인데요.

통장 첫 페이지 하단에 적혀있습니다.

 

은행별 SWIFT코드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은행별 SWIFT CODE 정리 (스위프트 코드 해외송금)

은행별 스위프트 코드를 정리해드립니다. 국민은행 CZNBKRSE 신한은행 SHBKKRSE 우리은행 HVBKKRSE 시티은행 CITIKRSX SC제일은행 SCBLKRSE 하나은행 HNBNKRSE 외환은행 KOEXKRSE 부산은행 PUSBKR2P 광주은행 KWAB..

aejiniyam.tistory.com

 

타 은행을 원하시는 분들은 위 링크에서 스위프트 코드를 확인하시고 작성하셔야 합니다.

추가 송금 안내 항목은 비워놨습니다.

 

이름은 그냥 제가 알기 쉽게 계좌 이름을 적으면 됩니다.

 

카카오 뱅크 같은 은행은 해외송금과 관련해서 중개은행을 사용하기도 하니 웬만하면 주요 은행으로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허브는 실험을 안 해봐서 모르지만 애드센스 관련해서 중개은행을 사용하는 경우는 추가 수수료가 부과되기도 합니다.

 

제가 이걸 보고 깜짝 놀랐어요.

 

100불.. 에 수수료 $10를 떼다니요. 도둥놈아 ㅠㅠ

 

10%나 되는 금액을 수수료로 가져가는 게 말이 되나요. 흑흑..

그래서 저는 아이허브 추천 포인트 최대 보관일인 180일 가까이 모았다가 한꺼번에 출금을 하려고 합니다.

 

수수료 너무행..

 

적어도 $300은 모아서 다시 출금해보고 그때 수수료가 더 오른다면 $100 자동 출금을 걸 예정이지만

일단 지금은 첫 출금이니 이렇게 한번 해보고 다음부터는 모아서 하려고 해요.

 

작성이 모두 끝나면 이렇게 됩니다.

 

$10 때문에 마음이 좀 상했지만 그래도 즐거운 마음으로 확인을 눌러봅니다.

 

이체 센터에 보면 저의 송금계좌가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럼 아이허브 사이트에는 어떻게 되어있을까요?

 

3/17 현재 진행 중으로 되어있네요.

영업일 기준으로 최대 14일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하는데 아마 하이퍼 월렛에서 확인을 받으면 금방 처리해 줄 듯해요.

제가 할 수 있는 절차는 다 완료했으니 언제쯤 들어오나 기다려봐야겠네요.

 

그리고 그사이에 $1.27이 사용 가능으로 바뀌었네요. (해 놓고 나니 부들부들 ㅠㅠ)

 

 

얼마만에 송금되는지 확인되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