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영유아 건강검진 확인서 발급(프린터나 팩스 없어도 가능)

2020/02/13 - [육아] - 예방접종확인서,증명서 어린이집 제출용 발급하기(프린터, 팩스 없어도 가능)

 

 

안녕하세요.

 

요새 영유아건강검진 확인서 많이들 발급하시죠?

이 확인서는 아기 어린이집 보낼 때 제출해야 하는 필수 서류기 때문이에요.

 

하율이도 6개월에 4~6개월 영유아 건강검진을 했어요.

그때 제가 포스팅했는데, 건강인 사이트에서 문진표 작성하고 가면 된다고 말씀드렸던 기억이 나네요.

 

물론 저는 가서 수기로 작성했지만요. 흑흑.

 

그럼 확인서 제출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하단에 박스를 클릭하시면 건강 IN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건강인 페이지 링크

 

 

처음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로그인을 먼저 하세요.

그리고 건강검진 메뉴에서 -> 자녀(영유아) 건강검진정보를 들어가면 -> 건강검진 결과 조회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영유아 정보가 보이고요. 조회를 누른 후 검진 결과의 네모 박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집에 프린터가 없어서 파일로 저장했어요. pdf로 받았네요.

어린이집 원장님 카톡으로 보내드려도 될 것 같아요.

 

그런데 나는 프린터랑 팩스는 없는데 어린이집에 실물로 제출하고 싶다.

그러면 어린이집 팩스번호를 이용하는 겁니다.

 

일단 pdf로 다운로드하여 저장하고요

이 파일을 내 카카오톡으로 보내서 핸드폰에 저장합니다.

 

그리고 핸드폰에서 팩스 어플을 이용해서 어린이집으로 팩스를 보낼 수 있어요.

생각보다 간단하고 팩스 어플 하나만 깔아 두면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등 여러 곳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모바일 팩스 이용하는 방법을 하단 포스팅 참고하세요!!

 

 

 

 

모바일팩스

살면서 팩스를 받아야 하는 일이 종종 생긴다.사실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보통 건강보험공단 증빙서류 같은...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