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어린이집 양육수당 보육료 전환하기(복지로 사이트 OR 어플이용)

2020/02/13 - [생활정보] - 모두의 프린터 민원24, 정부24, 건강보험공단, 예방접종확인서 등 관공서 문서를 pdf로 저장하기

2020/02/13 - [육아] - 예방접종확인서,증명서 어린이집 제출용 발급하기(프린터, 팩스 없어도 가능)

 

아기를 어린이집에 보내게되면 정부에서 지급하는 양육수당은 중지되고 어린이집 보육료를 지원받게 됩니다.

어린이집 보육료는 아이사랑카드를 통해 바우처가 지급되고 어린이집에서 결제를 진행합니다.

 

3월에 입소하는 아기들은 2월말까지는 보육료 전환신청을 하여야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보육료, 양육수당, 유아학비 사전신청이 가능한데요.

 

일단 두가지 경우 다 알아볼게요.

 

PC로 복지로에서 양육수당 보육료 전환하는 경우

 

 

메인 - 복지로 함께 만드는 복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점검 작업으로 인해 복지서비스 찾기(상세검색), 나의 복지정보 조회 서비스, 복지서비스 모의계산(차량가액 조회)이 아래 일정동안 원활하지 않을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작업일시 : '19.6.27(목) 20:00 ~ '19.7.1(월) 08:00 ※ 작업일정은 시스템작업 사정에 따라 다소 변동될 수 있습니다.

www.bokjiro.go.kr

링크를 클릭해서 복지로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하단에

복지서비스 신청하기라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3월 입소라서 사전신청에 해당됩니다.

2월 당월 입소하시는 분은 당월 신청을 체크하시고 가장 하단에 있는 저장 후 다음단계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다음페이지를 넘어가니까 읽어봐야할 것이 엄청 많고 안내문이 뜨네요.

그 중에 중요하게 생각되는건 신청하는 날짜에 따라 양육수당과 보육료가 갈리는 부분이에요.

15일, 16일이 기준이니 잘 보고 참고하셔야 하겠어요.

 

그리고 개인정보르르 입력하여 로그인해줍니다.

헉.. 이런게 있는 줄은 몰랐어요. 영상을 보라고 하네요.

부모의 유형인 방임적인 유형, 권위적인 유형, 허용적인 유형, 민주적인 유형 등 나는 어떤 부모인가? 라는 주제의 영상이에요. 많이 생각해볼만 하네요.

지금 우리 아기는 많이 어려서 그럴 것이 별로 없지만 아기가 스스로 행동하고 생각하는 나이가되면 권위적인 부모가 되지 않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이 영상이 끝나고나면 정말 쉬운 문제가 하나 나옵니다. 맞추고 넘어가줍니다.

가족 정보를 입력하는 칸이에요. 제가 네모박스 친 것들만 한번씩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서비스 미신청을 클릭하면 보육료(어린이집)으로 바뀌면서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육아휴직 중이라 일단 기본으로 신청하고 복직할때 연장으로 바꾸게 될거에요.

 

아이행복카드가 없으신 분은 여기서 같이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다 작성이 되었으면 저장 후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이렇게 사전신청이라고 해서 어린이집 보육료 신청 사항이 나옵니다.

제출하기를 누르면 마무리가 됩니다.

저는 사전신청을 했기 때문에 15, 16일 과 관계 없이 2월에는 양육수당을 수령할 예정이고요 3월부터 보육료가 어린이집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제출을 하게되면 더이상 수정이나 변경은 불가능 하고 주민센터로 가야하니 꼭 확인 후에 신청하셔야해요.

 

 

 

모바일 복지로 앱에서 신청하기

모든 절차는 동일합니다.

온라인 신청을 눌러서 들어가시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보육료(어린이집) 메뉴를 들어가시면 신청 화면이 나옵니다.

모양만 다를뿐 pc에서 신청하는 것과 동일하니 pc설명을 참고해서 진행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