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젖병소독기 대신 식기세척기로 젖병소독하기(feat.하트박스)

애드센스로 열심히 벌어서 최근에 식기세척기를 구입했어요.

6인용이라 비싸거나 좋은 건 아닌데 사실 식기세척기를 구입한 이유는 젖병 때문이에요.

 

저는 식세기를 써본 적이 없어서 살짝 거부감이 있었거든요.

 

 

 

SK매직 고급형 식기세척기 6인용 DWA1676P

COUPANG

www.coupang.com

저는 sk식기세척기 dwa1676을 구입했고 6인용이에요.

일단 집이 좁아서 큰 식기세척기는 어렵고 빌트인도 안돼서 6인용을 구입하게 됐어요.

 

 

 

하트박스는 이렇게 생겼어요.

날개를 펼치면 젖병을 꽂을 수 있게 되어있어요. 양쪽에 3개씩 총 6개가 들어가요.

화살표가 있는 부분에 젖꼭지가 들어가요. 제가 더블하트 or 란시노를 사용하는데요 꽉 맞게 들어가요.

그렇게 젖꼭지는 한쪽에 4개씩 총 8개가 들어가요.

 

그리고 안에 통에는 스크류를 넣고요. 저는 젖병 뚜껑은 넣지 않아요. 내열온도도 약할뿐더러 여기에 젖병 뚜껑까지 넣어버리면 세척이 잘 안될 것 같아요.

 

그 대신 열탕 소독할 때 공갈젖꼭지(쪽쪽이)를 넣어요.

 

 

 

잘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두 군데에 이렇게 접을 수 있는 손잡이가 있어요.

원래는 접시를 놓을 수 있는 홀더거든요.

근데 이거 두 개를 접어야 해요.

 

 

 

 

접으면 이렇게 공간이 생겨요. 여기에 하트박스를 넣는 거예요.

저는 처음에 대체 어떻게 넣는 건지 설명서를 봐도 좀 애매하게 되어있어서 이거 상당히 불편하겠는데? 하고 생각했는데 제가 넣는 방법을 잘 몰랐던 거예요. 

 

 

 

꺼내서 보기 쉽게 놓아보면 이렇게 설치하시면 돼요.

 

 

 

젖병을 넣으면 이런 느낌이에요.

 

 

전체적으로 식기를 넣으면 이런 느낌이고요.

 

 

하트박스를 다 쓴 후에는 이렇게 넣어놓습니다.

 

사실 세제 사용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해봤거든요.

아기 젖병까지 사용할 수 있는 세제가 있을까? 하고 고민 많이 했었는데요.

식기세척기 세제를 100% 믿을 수 없고 헹굼도 혹시 모르니까 젖병 세제를 사용 안 하기는 어려울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이렇게 사용해요.

 

1. 식기세척기에 식기를 기본 모드로 돌립니다.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 사용)
2. 젖병 세제로 젖병과 젖꼭지, 아기 치발기 등을 닦습니다.
3. 식기세척기에 하트박스에 꽂은 젖병을 넣고 헹굼+열탕 모드로 돌립니다.
4. 자동문열림 후 자연 건조합니다.

 

결국 저는 아기 젖병은 젖병 세정제로 닦고 식기세척기에는 열탕만 사용하게 되었어요.

그 외 기타 그릇들은 다 평범하게 사용하고요.

 

저는 젖병소독기를 써도 일주일에 한두 번은 물 끓여서 아기 치발기 등 실리콘 용품과 함께 열탕했는데 그렇게 하지 않아 더 돼서 너무 좋고 편해요.

 

그래서 젖병소독기는 거실에 따로 옮겨서 아기 장난감 uv소독으로 이용하고 있어요.

식기세척기에도 uv소독 있는데 열탕만 사용하고 있고요.

 

그리고 이유식 식기도 젖병세정제로 그냥 젖병 하고 같이 초벌 해서 헹굼+열탕으로만 사용하고 있어요.

 

지금 생각이지만 젖병소독기를 살바에는 이거 하나 사서 사용하는 게 날 것 같아요.

젖병소독기를 중고로 샀기 망정이지 ^^ 새거 샀으면 아까울 뻔했네요~

 

아참, 그리고 저는 그로미미 빨대컵 쓰고 있는데 빨대 부분하고 빠는 부분은 솔로 세척하고 헹굼까지 다 한 후에 식기세척기에 넣어요. 물살이 그 빨대 안을 잘 통과해서 다 세척해줄 거라는 기대가 전혀 없어서요~~

 

 

 

식기세척기 6인용 설치 및 사용 후기 장단점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젖병 소독을 위한 SK매직 식기세척기 6인용 구입 및 장담점과 사용 후기(feat. 하트박스)

sk매직 식기세척기를 구입했어요. 아기 젖병 소독하려고요!​안녕하세요.율마에요.​지난번에 제가 구글 애...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