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구글 애널리틱스 애드센스 페이지별 수익 보기

구글 애널리틱스 다 가입 완료하셨나요?

애드센스와 연결이 선행되어야 해요.

 

아직 안 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셔서 하시고 오세용!

 

2020/02/19 - [블로그] -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하기와 애드센스 연결하기

 

애널리틱스 첫 화면에 보면 홈 밑에 맞춤 설정이라고 있어요.

 

맞춤 설정 -> 대시보드 ->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나의 첫 대시보드에 이름을 정해서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위젯을 추가해주세요. 페이지별 수익을 볼 수 있는 위젯을 하나 추가할 거예요.

 

아무래도 페이지별로 보는 거니까 표가 편하겠죠?

실시간에는 애드센스 항목이 안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표준의 표를 선택해주시고요

아래 측정항목 표시에서 측정항목을 추가해주세요.

첫 번째 측정항목은 페이지로 할 거예요.

어떤 페이지에서 수익이 나는지 궁금하거든요.

제가 잘못 눌러서 국가로 초기 설정이 되어있었어요.

검색창에 페이지라과 치면 페이지가 나와요~

두 번째 측정항목은 애드센스로 수익으로 할게요.

어느 페이지(첫 번째 항목)에서 애드센스로 수익이 얼마나 나는지(두 번째 항목)를 비교하는 거예요.

항목을 열어서 애드센스라고 써넣으면 애드센스 관련 내용이 주르륵 떠요. 애드센스 수익을 선택해주세요.

 

세 번째 항목은 안 넣어도 되는데요.

저는 클릭을 얼마나 하는지도 궁금해서 클릭한 애드센스 광고 항목도 넣어봤어요.

 

이렇게 하고 저장을 눌러줄게요.

 

그러면 이제 대시보드에 해당 내용이 표시가 되는데요~

대시보드 안으로 들어가 볼게요~

 

대시보드 가장 하단에 보면 페이지별 애드센스 수익 및 클릭한 애드센스 광고라고 하나가 더 생겼어요.

어떤 페이지를 가장 많이 클릭했고, 애드센스 수익이 얼마나 창출됐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뭐.. 100% 맞는지는 확신할 수 없지만 그래도 참고가 되겠지요?

페이지 조회수는 같은데 클릭률이 많이 다르다면? 광고 배치를 참고해서 변경해보는건 어떨까요?

 

그럼~ 오늘도 돈 많이 버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