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한달 조회수 통계 정리, 체류시간(사용시간 ) 등 확인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그 체류시간(사용시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방법 중에 방문객이 내 블로그에 오래 머물게 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그러니 연관성 있는 글, 전문성 있는 글을 같은 카테고리에 넣어 이 글을 읽고 관련 글도 읽을 수 있는 그런 블로그가 되는 게 좋은 방법이겠죠.

물론 정성스러운 정보글을 적는 것도 마찬가지고요.

대부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조회 수, 키워드 관리 통계 등을 많이 보셨을 거예요.
저랑 한번 보면서 자신의 블로그를 점검해보아요~

 

 

보시면 관리, 통계 메뉴가 있어요.

아무거나 눌러도 상관없습니다만 한번에 이동하려면 통계를 눌러주세요.

 

 

 

통계를 누르고 들어가면 이렇게 메인화면에 일간 현황이 뜹니다. 동영상 재생수까지 뜨네요~
이웃이 왜 이렇게 많이 증가했죠. 이날? 서로이웃이 많이 들어왔나?

 

 

왼쪽에 보면 메뉴가 이렇게 있어요. 이 메뉴들을 하나씩 눌러보면서 체크해보세요.

 

 

 

저의 순 방문자 수에요. 보시면 저는 서로이웃이 별로 없어서 기타가 압도적으로 많죠?

블로그를 오픈한지 이제 한 달이 조금 넘어서 이웃 자체가 많지 않고요. 초반에는 서로이웃을 막아놔서 이웃이 별로 없어요.
저보다 이웃이 많으신 분들은 본인의 방문객 중에 이웃이 얼마나 많은 비중이 차지하는지, 그렇다면 체류시간을 확인해서 이웃들이 얼마나 머물다 가는지를 한번 비교해보세요.
대부분의 방문이 이웃으로 이루어져 있다면 키워드를 잘 잡아서 포스팅을 조금 더 분발해서 할 필요가 있을 겁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방문이 이웃인데 체류시간까지 짧다면 이웃들이 그냥 순회 방문한다고 마우스 클릭으로 내 블로그를 지나갈 뿐인 거죠.

 

 

 

그리고 이건 재방문 자수인데요, 꽤나 재방문 자수가 많죠?
아예 바닥이었던 건 제가 블로그를 12월 15일쯤 시작해서 그런거예요.
재방문자가 많은 건 아마도 정보성 글에 댓글이 많이 달렸고 제가 답글을 달았기 때문에 확인하러 오신 게 아닌가 싶네요.

 

 

 

이건 체류시간(사용시간)이에요. 보시면 서로 이웃분들의 체류시간은 참 짧고요, 피이웃과 기타분들의 체류시간은 긴 편이에요. 서로 이웃분들은 그냥 공감을 누르고 가거나 댓글만 쓰고 가시는 것 같아요.

 

 

 

재밌는 건 동영상 분석이라고 어떤 동영상을 많이 봤는지도 알 수 있어요.
그런데 조금 지나고 나니까 블로그에 동영상 올리는 게 크게 의미가 없더라고요.

장기적으로 보면 차라리 동영상을 이쁘게 잘 만들어서 네이버티비나 유튜브로 링크 거는 게 더 좋은 것 같아요.
그래도 대체 어떤 동영상이 인기가 있는지 어느 포스팅을 주로 보는지 알 수 있겠죠?
동영상을 보는 시간도 사용시간에 포함되니까요.

 

 

 

동영상 재생시간이에요.

저 이거 보고 살짝 놀랬는데 올린 동영상이 몇 개 없음에도 불구하고 총 재생시간이 꽤나 길죠?
짤막짤막한 동영상은 다들 눌러서 보시는 편인가 봐요.

 

 

1월 동안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한 포스팅을 추려봤어요.
와우.. 연말정산 때 제가 정말 득을 많이 봤어요.
1위 글은 1/15에 작성했는데요 15일 동안 7만 명이 보셨으니 정말 많은 분들이 봐주셨네요.
연말정산이 끝나가면서 제 블로그의 조회 수는 바닥을 치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육아 관련 정보를 꼼꼼하게 적는 중이에요.

사실 시작한 지 한 달이 조금 넘어서 자료가 쌓여있지 않으니 조회 수가 안 나오는 건 당연한 얘기겠죠?

 

 

 

1월 블로그 평균 데이터에요. 내 블로그가 어느 정도 위치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지표인데요.
생각보다 괜찮은 위치에 있네용.

이슈글인 연말정산 관련글이 이제 유입이 안될테니 2월은 좀 떨허지겠죠?

 

이런 통계를 보면서 어떤식으로 블로그를 운영해야할지 조금씩 감을 잡아가는 중입니다. ^^